네하그풋 의 블로그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블로거입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 그리고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일무이 웹젠 IP 파워 (뮤,뮤오리진,리니지,MMORPG)

Category: life

메모 제목

‘유일무이’ 웹젠 IP 위세 UP…P2E 등 신사업 청신호

본문 내용

웹젠은 2000년대 중반 뮤를 앞세워 국중 온라인 게임시장을 태동시킨 주역이다. 후 중국에서 뮤 온상 게임이 크게 흥행하며 모바일 시대에 들어서도 바지런스레 캐시카우를 창출, 판교의 작은거인으로 불린다. 실제 동일 IP로 제작된 모바일게임 시리즈가 연타석 흥행에 성공한 사례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를 제외하면 전무하다. 그런데 3연타석 흥행 사례는 현실 웹젠 뮤 오리진이 유일하다. 무엇보다 웹젠은 뮤 오리진3의 장기간 흥행을 위해 이례적으로 6개월 분량의 가을 콘텐츠 업데이트 분량을 벌써 확보한 상태다. 풍부한 콘텐츠 분량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신규 게임회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자세 IP를 갖추고 있는 만큼, 콘텐츠 수급도 타사 대비 압도적 경쟁을 갖추고 있는 것.

사실상 웹젠은 뮤 오리진 시리즈 외에도 웹젠은 무수히 많은 뮤 기반의 웹게임과 IP 증거 흥행작을 갖추고 있다. 뮤 아크엔젤을 비롯해 뮤 근거지 자체제작 유희 개발도 한창이다. 유별히 업계예선 R2 시리즈의 해외진출과 매년 추가되는 뮤 밑받침 신작모멘텀, 여기에 위메이드와 손잡고 개발 중인 P2E 게임 과연 상당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증권가의 임계 관계자는 “자체 개발 신작 5종 이상이 준비되고 있고, 매년 2~3개의 뮤 IP 원리 신작이 개발되고 있어 IP 파워는 삼백예순날 배가되는 중”이라며 “신규 IP로 개발 민중 신작 외에도 위믹스 플랫폼 론칭을 앞둔 P2E 게임도 출격을 앞두고 있어 본년 모멘텀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본문 요약

고상 조사

웹젠은 ‘뮤 아크엔젤2’의 해방 조짐 요인을 ‘뮤 아크엔젤’ 시리즈의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현지화 공작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전작 ‘뮤 아크엔젤’은 2020년 베트남 출시를 시작으로 2021년 동남아시아 5개국인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앱 마켓 발수 순위 10위권을 기록했다. 유별히 베트남에서는 양대 앱 마켓 매출순위 1를 달성한 바 있다.

현직자 질문

나의 인사이트

출처

‘유일무이’ 웹젠 IP 능력 UP…P2E 등 신사업 청신호

웹젠, ‘뮤 아크엔젤2’ 대만 인기로 서버 증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