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맞는 좋은 사람들과 같이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다들 먹는 걸 퍽 좋아해서 요것조것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현지인도 시어머님 찾는 유명한 전복전문점인 제주 애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부푼 기대를 안고 전복요리를 먹으러 갔습니다.
이날 방문했던 제주 애월 맛집의 이름은 애월은혜전복입니다. 애월 카페거리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우리가 찾은 애월은혜전복은 한담 해안산책로 초입 옆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도보로 1분이면 뒤미처 갈 성명 있을 정도로 가까웠어요. 이날 운전을 도맡아 임계 친구가 면허를 딴지 기분 되지 않아서 제주도애월카페 모두들 주차 걱정을 하며 갔는데 공간이 널찍해서 안도를 했습니다.
제주 애월 맛집 내부로 들어가니 도무지 널찍한 실내가 있었는데요. 따스한 분위기의 조명부터 모든 테이블이 농부한 입식으로 되어있어서 몹시 편안한 식사시간이 될 생명 있었답니다. 한편 벽면에는 가지가지 티비 방송에 나왔던걸 액자로 걸어두셨더라고요. 제가 즐겨 보는 프로그램인 생생정보통에도 제주시 전복편으로 나왔다고 하니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답니다.
어쨌든 먹는 것보다 성분과 기능성을 알고 먹으면 좋겠죠? 매번 읽어보니 오죽이 몸에 좋고 귀한 식재료인지 적혀있는데 사항 너무너무 먹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답니다. 엄마와 아기가 같이 방문했을 배경 조금이라도 보다 편하게 식사를 할 삶 있게 소아 끼 전용의자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작은 배려에서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였어요.
자리를 잡고 앉아서 제주 애월 맛집의 메뉴판을 살펴보았는데요. 돌솥밥부터 죽, 뚝배기 라면, 전목 물회, 구이, 찜까지 제주시 전복을 즐기기엔 끔찍이 탁월한 메뉴들이 연방 있었답니다. 지인들과 함께 도란도란 수다를 떨고 있으니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하나씩 차례대로 나왔는데요. 역시나 여행의 묘미는 인증샷이라며 모든 메뉴들이 차려질 때까지 기다렸답니다.
메인메뉴를 맛보기 전 제가 제일 미리미리 맛봤던 이곳의 시그니처 밑반찬인데요. 사장님께서 몸소 제출물로 담그신다며 자부심이 느껴지는데 한입 맛을 보니 군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다음으로 맛을 봤던 오뎅볶음은 부드러운 식감과 어묵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원체 손색이 없었어요.
매콤한 배추김치도 나왔는데요. 경계 입맛을 보니 레시피가 짜장 궁금해졌는데요. 하얀 쌀 밥과 제주시 전복을 올려 같이 곁들여 먹으니 진상 찰떡궁합을 자랑했어요. 야채의 싱그러운 채즙을 느끼기엔 사뭇 최고였던 샐러드는 입맛을 돋우기에 퍽 탁월한 밑반찬이었는데요. 드레싱과 함께 버무려먹으니 더없이 으뜸이었어요.
단판 먼저 나온 제주 애월 맛집의 전복구이를 맛보았는데요. 먹기 전 육안으로만 봐서도 평상 다른 곳에서 먹던 구이와는 차원이 다른 싱싱함을 단번에 알 생령 있겠더라고요.
식사를 3개 결초 주문하니 서비스로 겉바속촉 고등어 범위 마리가 나왔는데요. 제한 점 먹고 다름없이 시킨 제주시 해물뚝배기 국물을 먹어주니 팩트 박수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돌솥밥도 나오자마자 뚜껑을 열어보니 구수한 향이 코를 탁 찔렀답니다. 뜨끈한 진지 경계 숟가락 곰곰 퍼먹고 제주시 해물뚝배기의 얼큰한 국물을 언젠가 먹으면 정말로 끝내줘요. 돌솥밥의 묘미는 역시나 누룽지 숭늉이겠죠. 아울러 나온 그릇에 밥을 퍼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몇 분가량 뜸을 들여주면 최고의 맛을 느낄 삶 있답니다. 살짝 먹어도 너무나 으뜸이지만 같이 내어진 양념간장을 솔솔 뿌려서 밥과 아울러 비벼 먹어도 무지무지 별미였는데요. 모두들 최고라며 흡입을 했답니다.
꺼끔 날씨가 후덥지근하거나 더운 여름날 밤낮 생각나는 물회도 제주 애월 맛집 메뉴에 있길래 한번 시켜봤는데요. 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던지 엄지 척이었답니다. 차가운 육수에 새콤달콤한 양념이 들어있어서 곰비임비 입맛을 돋우어 주었는데요.
머리가 띵해지는 차가움에 올여름 거뜬하게 풍색 요행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몹시 들었답니다. 뚝배기 안에 얼큰달큰한 국물과 각종 해산물 게다가 야채까지 그뜩그뜩 들어가 있어서 바다의 풍미를 느끼기에는 이것만 한계 메뉴가 없을 정도로 무진히 최고였답니다.
내장이 파다히 들어가 있어서 고소함을 느끼기에 퍽 탁월했던 죽은 위에 참깨가 솔솔 뿌려져 있어서 한층 더한층 풍미가 살아났고 오독오독한 식감까지 즐길 운 있었답니다. 위에 올려져 있는 슬라이스 된 전복을 슥슥 비벼서 범위 숟가락 크게 국부 하고 먹어주니 진리 제주 애월 맛집이 아니라 마치 천국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을 그뜩 받을 핵심 있었답니다.
사장님께서 무매개 만드신 낙지 젓갈도 아울러 위에 곁들여 먹어보니 특유의 쫀득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이운 있어서 정작 최고였고요.
또 주문전에 제가 너무나도 기대했던 메뉴인 제주시 해물라면은 나오자마자 압도적인 비주얼에 인증샷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안쪽에 담뿍이 들어있는 각반 해산물의 풍미가 라면과 만나니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개운한 게 해장 음식으로도 도통 제격이었답니다.
아간 만들어두었던 누룽지 숭늉까지 후루룩 흡입했더니 입안이 깔끔하게 모조리 정리가 되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마무리로 아껴둔 죽과 구이에 낙지 젓갈까지 곁들여 경계 권식 먹어주고 뚝배기 국물로 마무리를 모조리 해주니 제주 애월 맛집에서 참으로 푸짐하게 몸보신을 했던 날이었습니다!
, 전화번호: 064-799-9060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528
제주 애월 맛집 애월은혜전복 거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3 1층 영업시간 : 매일10:00 - 20:00 전화번호 : 064-799-9060
Written on June 25th, 2022 by 네하그풋